KT, 공유기 제한으로 추가로 낼 통신비는 4만5천원!


KT의 공유기 제재가 본격 시행을 앞두고 여기저기 항변들이 많네요. KT의 입장이 일견 이해는 갑니다. 그들이 정한 지금의 요금제는 사용자들이 24시간 동안 Full Speed로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전제로 책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갈수록 늘어가는 사용자들의 인터넷 트래픽이 부담스럽겠죠.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들을 보세요. 불과 1년 전과 달리 대역폭을 무지막지하게 잡아 먹는 동영상 서비스들이 여기저기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한 사용자가 사용하던 월 대역폭이 이전에 비해 상당히 늘었을 것입니다. 특히, P2P를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들도 늘어 가면서 더욱더 한 가입자가 차지하는 대역폭이 커졌을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과거 설계했던 기준의 요금제로는 갈수록 수익이 줄어들 것은 뻔한 일이니 가격 조정을 고려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에서 통신 요금을 높인다면 점유율이 줄어들어 오히려 매출이 줄어드는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그러니, 조금 더 멀리 내다본 상품 계획을 수립한 것입니다.

즉, 3대 이상의 단말기를 사용할 경우 대당 비용을 지불하도록 하는 상품을 만든 것이죠. 사실, 우리가 가정에서 인터넷에 연결하는 단말기는 PC 뿐이 아닙니다. 저만 해도 슬링플레이어, 스마트폰, VoIP Phone 그리고 파일서버 등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집에 컴퓨터가 총 5대인데 가끔 PC를 바꿔가면서 인터넷 연결을 합니다. 때로는 모두 켜놓고 테스트를 위해 인터넷에 연결하곤 하죠. 아, WiFi가 내장된 PMP와 PSP로도 인터넷 연결을 간혹 합니다.

그럼 제가 KT에 지불해야 하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계산해보면 9x5,000원 = 4만5천원이군요.(아직 KT의 정확한 요금 산출 기준을 몰라 아마도 일부 기기는 제외되긴 하겠죠.) 아, 그리고 또 하나가 있습니다. 때로 Fon 공유기를 열어두곤 하는데 이 공유기에 주변의 사람들이 붙곤 하는데 그럼 도대체 얼마인가요? T.T (물론, Fon 공유기와 같은 방식의 Abuse(통신사가 약관에 허락하지 않은 방식의 사용)가 합당함을 이야기하고자 함은 아닙니다.)

지금 KT의 이러한 상품 정책에 당장 목에 핏대 높여 소리 지를 사람은 아주 소수입니다. 사실 일반 사용자들 집에 공유기 없는 경우가 아직도 많고, 있다 하더라도 2대 정도의 PC에만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으니 당장 이 정책에 피해를 보지는 않거든요. 하지만, 1~2년 지나면서 이 정책으로 인해 월 5000원 이상의 돈을 내야 하는 경우가 늘 것이며 이것이 KT가 원하는 바일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재작년부터 슬금슬금 KT의 공유기 제한 얘기가 나오면서 하나로텔레콤으로 서비스 변경을 했습니다. KT의 이러한 제도 시행 후에 다른 통신사는 어떻게 할지 모르겠습니다. 만일 타 통신사도 유사한 정책을 펼친다면 아파트 단지 주민들을 모아서 서비스 회선 하나만 신청해서 WiFi로 공유기에 연결하도록 하고 5000원씩만 분담토록 할까 합니다. ^^ 사실, 100Mbps나 되는 인터넷 속도를 Full Speed로 가정에서 사용할 일이 거의 없거든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가젯의 트랙백은 스팸방지를 위해 관리자 승인 후 등록됩니다.
트랙백 주소: http://www.smartgadget.kr/trackback_post_56.aspx
킬크로그 (killklog) 2007-08-01 09:50:31
KT는 언제까지 공유기 타령만 할 것인가?
심심하면 나오는 KT의 공유기 사용 제재 기사가 또 나왔다. 전자신문 : KT, 메가패스 불법공유 해결 나섰다 지난주 KT의 실적발표에도 나왔지만, KT의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성장은 사실상 정체 상태이다. 가입자를 더이상 늘일 수 없는 시장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현재의 사용자 기반에서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ARPU(가입자당 매출)를 높이는 방법밖엔 없다....
Nasty의 세상사는이야기 2007-08-01 10:20:47
KT.. 종량제로 가기위한 초석? - 공유기 사용 제한
기사 보기 결국은 KT가 IP공유기 제한에 나섰다.. 예전에 종량제를 한다고 하다가 뚜드려 맞고 깨갱 하면서 살짝 물러서는거 같더만.. 뭐 전제적으로 어느 한 세그먼트에 트래픽이 집중되버리면 문제가 되는건 틀린말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KT가 그렇게 로드밸런싱을 못할까 하는 의문도 들긴 드는데 게다가 고객들에게 100M급의 회선을 제공해준다면 그 100M범...
칫솔_CHoisITSOLace_ 2007-08-01 10:48:29
'KT'적인 생각이 대한민국 인터넷을 후퇴시키다
(이 글은 PC사랑 2004년 9월호에 실었던 기사임을 밝힙니다)'벼룩 잡으려고 초가삼간 태우나?'10년 만에 찾아온 가마솥 더위보다 더 짜증나고 불쾌한 것이 3년 만에 재현된 IP 공유 금지 시비다. 지난 2001년, 인터넷과 공유기 업체가 벌였던 날카로운 신경전은 어정쩡한 정부의 중재안을 양측이 받아들여 갈등을 봉합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그 때 꺼지...
KT 가 공유기를 제한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미리 밝혀 두지만 저는 KT 빠도 아니고 KT 알바도 아닙니다. 그런 빠가 있지도 않을 것 같지만...) 지금 KT 가 공유기를 제한한다는 소식에 블로거들이 이런 저런 쓴 소리를 뱉어내고 있습니다. KT 공유기 단속, 왜 시민단체와 블로거들은 조용한가? KT 공유기 이용에 대한 제재조치 KT는 언제까지 공유기 타령만 할 것인가? KT.. IP 공유기 제재...
Silver Side Up! Story. 2007-08-01 12:48:05
KT, IP공유기 제재?
KT에서 내달부터 IP공유기 사용자들에 대한 제재를 시작한다고 합니다.지속 사용자에게는 라인을 차단하거나, 추가 비용을 부과하려고까지 하는군요. 약 2년전부터 IP공유기 사용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만, 꽤나 적당한 타이밍에 개발을 '완료'했다고 발표하고 '적용' 하겠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시대적 상황에 전혀...
Coooooool~voy.com 2007-08-01 13:12:42
Kt 공유기 제제.. 상담원도 잘 모르던데...
오늘 KT가 공유기이용한 컴퓨터 2대 까지 인정하고 3대 부터는 대당 5000원씩 물리겠삼.~ 라는 뉴스를 보고 100번에 문의전화 걸었습니다. "사랑합니다. KTF~멤버스~ 뚜뚜뚜" 이런.. 쓰ba~ 다시 지역번호+100 으로 전화를 걸었다. -_-;; 쿨보이 질문 왈// "오늘 인터넷 뉴스보니 공유기 사용제제 어쩌구~저쩌구~ 이거 언제부터 시행하나요?"...
공유기 관련 KT 인터넷 서비스 약관 내용
어제 댓글에서 약속드렸던 대로 KT의 약관을 자세히 살펴 봤습니다. 다음은 KT 인터넷 서비스 약관(2007.7.30일자 시행)에 제시되어 있는 공유기 관련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기타요금 ...... (4) 공유기 등 서브네트워크(sub-network) 무단 부착에 대한 위약금 O 고객이 케이티의 사전 승인 없이 공유기 등 서브네트워크를 ...
인터넷 산업을 좀먹는 KT
아래 글은 2005년 7월 4일에 작성한 글이다. 당시 KT에서 내놓은 "인터넷 공유시 추가요금 책정"이 아직도 거론되고 있는 걸 보면, 언젠가는 이렇게 될 듯 싶다. 아무리 공유기를 사용해서 수백대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한다 해도, 제한된 트래픽 이상은 낼 수 없을 진데, 어찌 이리 몰상식하단 말인가. 2005년에 거론 했다가 시민단체의 반발에 어려울듯 싶...
수행자 2007-08-01 14:57:16
kt의 공유기 정책, 네트워크 자유에 대한 침해이다.
KT 가 공유기에 대해서 과금하겠다는 정책을 진행한다고 한다. 공유기 사용으로 인하여, 네트워크 사용량이 늘어나고, 그로 부터 다른 이용자들이 피해를 본다는 것인데.. 조금만 생각해 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
KT의 공유기 제한에 대해..
KT의 공유기 제한으로 인해 예전부터 지겹도록 이어져 왔던 논쟁이 다시끔 들끓는 듯 싶다. 솔직히 말해서 본인은 KT의 그러한 정책이 웃기지도 않고 그냥 약아빠진 꼼수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이 주제의 공정성을 위해 양측의 의견을 다시끔 정리 해 보도록 하겠다. 네티즌의 의견(본인의 의견도 포함) 중화요리집에서 자장면 한그릇을 주문 한 후에 둘 이상이...
What a Complicated World 2007-08-01 19:03:22
KT가 또다시 공유기를 걸고 넘어가는 것은...
KT의 메가패스는 국내에서 명실상부 초고속 인터넷 1위를 달리는 놈입니다.우리나라의 초고속 인터넷은 종량제가 아닌 정액제이고, 트래픽이 아닌 대역폭을 기준으로 과금하는 방식입니다. 케이티인터넷서비스이용약관_20070730시행.pdfKT의 인터넷 이용약관 (2007년 7월 30일 부)그러나 위의 KT 약관을 보시면 정액제이기는 하나 정액제도 아니고, 종량제도...
KT가 사는 길은 담합 뿐
그런데 경쟁사가 해 줄까? KT가 점유율 안 떨어뜨리고, 트래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복안은 역시나 인터넷 종량제 혹은 그 유사한 과금체계 뿐입니다. 하지만, KT가 그렇게 움직이고 경쟁사가 따라가지 않는다면 KT는 제대로 엿먹게 됩니다. 점유율 하락은 물론이고 어마어마한 이미지 추락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타가할 수 있는 방안은 현 ...
언제나 공사중! 2007-08-02 17:59:02
KT의 공유기 제재의 숨은 의도
최근에 KT가 다시 공유기 문제를 끌고 나왔습니다. 그 기사는 전자신문(디지털 타임즈)의 "KT, 메가패스 불법공유 해결 나섰다 - [전자신문] 2007/07/29"기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요 골자는 공유기 사용시 추가 1대까지는 허용 2대 추가부터는 5000원 부가 입니다. 이에 대한 원인으로 공유해서 사용하는 사례가 급증 비정상적인 트래픽이 발생 정...
capcold님의 블로그님 2007-08-02 19:04:05
KT의 공유기 유료화 작전, 얍삽하게 피해보자
!@#… 결국 KT가 쥐도 새도 모르게, 다들 마음은 아니 몸이 해운대에 가있는 휴가철을 틈타서, 한 회선 다 단말 인터넷 이용 - 한마디로 공유기 사용에 별도요금을 부과하는 정책을 강행하려...
너른호수 2007-08-01 10:05:13     답글 삭제
좋은 생각이네요. 좀 더 발전해서 6천원 정도만 받고 재판매를 하는 것도,. -.-
우주 2007-08-01 10:12:42     삭제
오호~ ^^ 그런 비즈니스 모델을... 의견 감사합니다. 실행에 옮겨볼까.. 고민이네요~
2007-08-02 10:31:59     삭제
회선 재판매 하는 인간치고 제대로된 인간 없다가 정답
nasty 2007-08-01 10:20:38     답글 삭제
그거 괜찮은 방법이네요 :)
근데..
그 전제조건이
100메가를 보장이 되야 하겠지요 -
약정엔 최저 보장이 4메가정도 되던데.. 갑갑한 세상입니다
트랙백 날리고 갑니다 -
우주 2007-08-01 22:57:44     삭제
^^ 네, 그냥 하는 얘기죠. 저렇게 회선 재판매를 가만 놔둘리 없죠~
김윤수 2007-08-01 11:24:41     답글 삭제
엄청난 가젯의 소유자 이시군요. ^^; 전 아직까지는 데스크탑 한대에 노트북 한대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KT 를 옹호하는 듯한 글을 썼을라나요 ? 제 글을 쓰고 나서 여러분과 토론하면서 제 의견을 수정하기는 했는데요, 아직도 서비스제공자들도 수익을 담보하기 위한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경제 생태계를 위해서는요. 다만 이번 조치는 KT 의 수익으로 보건데 너무 엄살 피우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구요.. 차라리 하나로나 파워콤이 그런 엄살을 피우면 말이 될 것 같네요. 트랙백 날리고 갑니다.
우주 2007-08-01 22:58:47     삭제
^^ 네. 훌륭한 글이라 생각합니다. 적절한 지적이기도 하구요. 다만, 사업자의 BM까지도 고민해줘야 하는 이 사태가 우습군요. ^^
dolf 2007-08-01 12:52:05     답글 삭제
기사들이 말하지 않는 두 가지 사항이 있어 잠시 적습니다.

1. 이번 사항은 '신인증 지역'만 우선 적용함.
2. 2005년 7월 1일 이전 가입자는 신인증 지역이건 아니건 위 사항이 적용되지 않음.

1번은 신인증 지역이 아니면 정확한 모니터링 및 경고가 어렵기 때문이며, 2번은 약관에 의한 것입니다. KT가 2대 초과 공유기 사용시 요금 부과를 고지한 약관을 발표할 때 2005년 7월 1일 가입자는 그 약관 내용을 적용하지 않는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만일 돈을 더 내라고 하거나 그에 대해 불이익을 주면... KT가 약관을 위반한 셈이 되므로 저쪽에 오히려 칼을 들이대면 됩니다.

이번 공유기 사태(?)는 결국 2005년 7월 1일 이후에 가입한 중단기 가입자 또는 현금 지원이나 요금 할인 등 혜택에 눈이 멀어 통신사를 갈아타는 사람들이 가장 큰 손해를 볼 것입니다. 반대로 옛날부터 장기 가입자를 무시한다고 불만이 많았던 3년 이상 장기 가입자들은 전혀 손해를 볼 일이 없습니다.

또한 KT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특성상 다른 통신사를 믿지 못하는 보수적인 사용자, 다른 통신사는 거들떠보지도 않는 중장년층, 다른 인터넷에 다 데여 지친 사용자들이 적지 않은데, 이들은 웬만하면 공유기 요금 적용에도 떠날 가능성이 낮습니다. PC 한두대 쓰는 중장년층 가정은 아예 이 사실도 모를테고, 타 통신사에 불만이 많은 사람들은 차라리 돈을 더 내는 한이 있더라도 쓴다고 할테니까요. KT가 2류 기업처럼 행동하고 '배째라'식으로 나가긴 하지만 사용자에 비해 통신 품질에 대한 불만은 가장 적게 나옵니다.

저도 PC 6대, Xbox, PSP를 쓰니 8대는 연결해 쓰는 셈이지만 위 약관 덕분(?)에 추가 비용은 없이 쓸 수 있습니다. 다른 회선을 보조로 쓴 적도 있지만 하나같이 성능이 x판에 가까워서 결국 다 끊고 지금은 저거 하나만 씁니다. 8Mbps 니가팼어(?) Lite지만 평균 7Mbps는 항상 나와주니까요. 6년 가까운 기간동안 A/S 딱 두번 받을 정도(한 번은 전화국 장치 이상, 한 번은 모뎀 고장)로 신뢰성도 높습니다.

KT의 이번 행동은 돈벌이에 눈이 먼 웃긴 짓이긴 하지만, 적어도 언론에서 밝히지 않는 예외 사항이 있다는 점을 알리고자 이 글을 적습니다.
똥광비광 2007-08-01 16:25:43     삭제
흠.. dolf님 말씀대로면 2005년 7월 이전에 가입자는 해당되지 않는거죠?? 그러면 약정기간이 지나서 다시 계약할때도 위 사항이 적용되는건가요? 아님 다른 사항이 적용되는건가요?? 대처방안 좀 제대로 알려주세요 ㅠ_ㅜ
wjddirtn 2007-08-01 13:03:23     답글 삭제
윗분 말씀의 의견대로라면 지조 높은 로열고객들은 피해볼일 없으니..지조 없는 것들만 응징 당한다 이말인가요?
2007-08-01 13:03:34     답글 삭제
근데 현재 요금 자체가 싼가격이 아니라는거....저기 대만같은데도 인터넷요금 플러스 휴대폰요금 실컷써도 만원도 안나온다는데...한국에서 인터넷 요금만 3만원넘게 받아쳐먹는상황에서 평균적으로 몇대더 공유한다고 해서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다.
빈센트 2007-08-01 13:04:45     답글 삭제
하나로를 쓰다가 3~4년 전부터 KT로 바꿨는데 쓰던 중 속도도 10Mbps에서 100Mbps로 빨라졌고 문제도 없어서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KT로 바꾼 후에는 모뎀이 맛이 가거나 하는 문제가 1-2번 정도 있었는데 이 역시 광랜으로 바꾼 후에는 사라졌습니다.

참고로... 꽤 오래 전의 일이긴 하지만 하나로의 경우 핑이 일정 주기로 튀는 현상이 너무 심해서 온라인 게임을 못하겠다고 항의를 했더니 별다른 반응이 없어서 심하게 실망을 한 적이 있죠. 지역에 따라 조금 다르겠지만 KT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맞는 듯 합니다. 속도 저하도 거의 경험하지 못했고요.
우주 2007-08-01 23:01:10     삭제
인터넷 속도나 안정성이 지역에 따라 편차가 심하더군요. 저의 경우에는 오히려 하나로가 훨씬 안정적이고 빠릅니다. www.benchbee.co.kr 을 참고하세요
빈센트 2007-08-01 13:06:45     답글 삭제
미국이나 유럽 등지에 가 보면 우리나라의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이 무지 높고 아무데서나 인터넷을 쓸 수 있는 게임방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이 무척 다행으로 느껴집니다.

2년 전에 그리스에 갔을 때 한 기념품 판매점에서 일하던 친구는 384kbps 라인을 거의 8만 원을 주고 쓴다고 했거든요. 리니지를 하고 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 재밌다면서 말이죠.
쿨보이 2007-08-01 13:14:29     답글 삭제
ㅎㅎ 아파트에서 wifi공유라.. 괜찮은 아이디어인데요~
솔직히.. 현재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속도는 너무 벅찬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5M가 로도 충분한데..
쿨보이 2007-08-01 13:14:49     답글 삭제
참// 트랙백이 안걸리네요..
우주 2007-08-01 23:02:14     삭제
스팸 트랙백이 너무 많아 트랙백은 승인제입니다. 거의 실시간으로 트랙백을 승인해드리고 있는데, Delay가 있었나 봅니다. 죄송합니다.
dotone 2007-08-01 13:15:18     답글 삭제
100Mbps를 Wifi로 나눠서 쓰게되면, 속도저하가 일어나지 않을까요? 그리고 가정에서도 100Mbps 풀스피드로 씁니다. 대용량파일들 다운받거나 PT자료 전송할땐 94Mbps 왔다갔다합니다.
우주 2007-08-01 23:03:53     삭제
^^ 네. 위 아이디어는 그냥 하는 얘기입니다. 다만, 저도 무척 과도한 대역폭을 사용하는 경우가 잦은데.. 하루 24시간을 Full로 대역폭을 점유하며 사용하게 되진 않더라구요. 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에도 해당 사이트의 속도 제한 등으로 인해 50Mbps를 미달하는 경우도 종종 있구요~
GAMECHANG 2007-08-01 13:18:43     답글 삭제
요즘시대에 방마다 인터넷회선깔려있는데 방3개면 KT.HANARO,케이블이렇게 써야되나 열팔 KT는 지네회선이용해 야동같은 것은 모른척 소비자에게는 칼처럼하고 인터넷이정보화를 막네 공유기를 쓰면어때 자기네집에스는건데 KT는 정말로인터넷사업을 건전히하면서 이렇게하면 타당성이나있지 할도리는못하면서 도리에맞지않는짖만하네
커프 2007-08-01 13:43:21     답글 삭제
공유기 과도사용(3개이상) 및 트래픽 과도사용(일반인의 5배이상 및 기업용)의 경우는 수익자 부담원칙에 의해 추가비용 부담해야 한다고 봄.
쓰벌... 2007-08-01 13:53:00     답글 삭제
월 1 아이피 이용료 1만5천원, 아이피 추가당 3천원정도 하면 써준다.
안그러면 다 때려쳐.
2007-08-03 16:06:22     삭제
다~ 때려치지 마시구.. 그러게 싼 곳을 찾아가세요..
저기 위에분 글중에.. 대만이 그렇게 싼거 같은데.. 대만쪽으로 좀 생각해보세요^^
규니베타 2007-08-01 13:56:10     답글 삭제
공유기 제한은 종량제로 가는겁니다
어차피 ip가 무한대로 쓰일 ipv6 시대에는 지금보다 안보이는 트레픽이 10여배이상 늘어나게 되지요
종량제가 되면 kt는 앉아서 떼돈!!!!!!!!!!!!을 버는것이지요
절미 2007-08-01 14:00:40     답글 삭제
난 그래서 KT 위약금까지 물어가며 안쓰지요.. 완전 악덕 기업입니다.
지금도 2007-08-01 14:02:33     답글 삭제
지금도 충분히 떼돈 벌고 있어요.. 뭐.
지금도 2007-08-01 14:03:02     답글 삭제
통신만큼 거저 먹는 수입이 어딧답니까? ㅋㅋ
2007-08-03 15:53:13     삭제
그럼 님도 통신사업하시든가..
광랜 2007-08-01 14:25:51     답글 삭제
파워콤이나 하나로로 바꾸시면 좋습니다.
기업이라면 기업전용선을 50M~100M 제공하고
30만원~50만원에 쓰셔도 좋습니다.
가입센터 0505-245-2004
ㅎㅎ 2007-08-01 14:27:03     답글 삭제
100메가 회선하나를 쓰는 댓가로 정액을 내고있는데
100메가 범위내에서 컴터를 몇대를 쓰던 KT가 무슨 상관인거냐?
자기네들 컴퓨터 빌려 쓰는것도 아니고.
흠,, 2007-08-01 14:38:49     답글 삭제
KT 메가패스 AS를 불렀는데, 집안에 들어오지도 않았는데 전화상으로 "공유기 사용하고 계시네요?" 라고 하더군요;; 깜짝 놀랬습니다.
기인숙 2007-08-01 14:46:31     답글 삭제
쉽지 않은 일이다...만약 각자의 아이디로 접속하게 하여 대당 이용료를 받는다고 해도 한대당 먼원 정도로 책정해야 할 것이다...그러면 사람들은 아마도 같은 아이디로 번갈아 사용할 것이 뻔하다...결국 인터넷도 문화니, 문화란 기부 정신이라든지, 공존공영의 정신에서 출발할 수 밖에 없다...한사람당 한대라 해도 설치비 문제도 있고...결국 하나의 선에 공유기를 달든 안달든, 이용료를 부과하는 수 밖에 없을 것이다...내가 공유기를 쓰고 있다고 해서 하는 말이 아님...
어처구니 2007-08-01 14:48:31     답글 삭제
간단한 예로,
짜장면 한그릇 2명이서 나누어 먹으면,
추가요금 내나요?
kt의 주장대로라면,
2명이 식당에 들어와서 자리 좁아지고,
단무지 더먹고, 나무젓가락 하나 더 쓰고 물한컵 더 먹으니....
추가 요금 달라고 하는 것과 같은데...
배달 시킨 짜장면,
2명이서 나눠 먹어도 추가요금 들어가야 하는지 묻고 싶네요.
옳으신 말씀 2007-08-01 15:59:49     삭제
또한 인터넷끈길때 KT에서 "내 약 2초간 23번 끊김이 있엇으니 얼마의 돈을 환불해 드립니다."
하나요..ㅎㅎㅎ
2007-08-02 10:33:55     삭제
짜장면 배터지게 100그릇 잡숫고 3500원 내는거랑 1그릇 3500원 내는거랑... 같이취급하는 당신은 또라이가 아니오?
수면제 2007-08-02 10:51:24     삭제
헐님 짜장면 시킬때 1그릇에 얼마요 하고 먹고십은만큼 사키지 100그릇먹고 1그릇가격내면
안되삼
2007-08-02 10:56:54     삭제
수면제님//
어처구니 님 글 똑바로 읽어보세요. 지금 단무지더먹고 나무젓가락 더쓰고 물한컵 먹어서 KT가 저러겠소? 짜장면 1그릇 먹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짜자명 100그릇 먹는사람도 있잖소? 짜장면집에서의 행동을 이야기 하자는게 아니잖소
답답 2007-08-02 12:46:03     삭제
헐님 진짜 답답하시네 100그릇먹는넘 얄미우면 종량제 하란 말이지 지금하는 정액제방식은 짜장면 1그릇에 3500원이 아니고 그릇수상관없이 되어있단 말이지. 애초부터 정액제로 출발한것 자체가 잘못인거야. 답답하군.
xxx 2007-08-01 14:49:16     답글 삭제
인터넷 통신비부터 내려야 할것 같은데... 불상한kt
계속이러면 누가 kt쓰노,,,
기인숙 2007-08-01 14:51:30     답글 삭제
결국 주민등록증은 도용의 우려가 있고, 인증을 택하자니 번거러울 수도 있다...더구나 개인이 집에서 사용할 때, 가게에서 사용할 때 두가지 아이피를 가지고 있어야 하니, 그렇게 손해나는 장사가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문제는 접속자가 많으면 그것을 감당해야 하는 원청업체의 부담부분인데...수익이 나는 한 바꿀 필요는 없지 않나 생각됨...그리고 자식많이 낳으라면서, 가족많다고 불이익을 줘서야 되겠는가...억울하면 같이 살던가...
WereWolf 2007-08-01 15:02:29     답글 삭제
트레픽만 늘어가는게 아닙니다. 기술 또한 더불어 날로 발전해 가고 있어서 늘어만 가는 트레픽이 부담스럽긴 하겠지만 따라가지 못하는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금을 인상하려고 합니다. 욕심을 부리는 것입니다. 사실우리는 과거보다 훨씬 빠르고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레픽에 여유가 있다는 소리죠. 과도한 트레픽이 문제가 될 정도라면 분명 이미 상당한 렉에 시달리고 있겠죠.
그럼 굳이 왜 공유기를 제한하려 하느냐..대당 인터넷 사용요금을 받고싶다는 이야깁니다. 사실 사무실에서 광랜 하나넣고 컴퓨터 10여대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만큼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레픽이니 기술적인 부분이니 하는것에는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돈이 문제가 될 뿐입니다. 이렇게 대당 요금으로 전환을 한다면 KT는 막대한 수익을 올릴수 있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순이익이 두배쯤 나오겠지요. 요즘 가정에도 공유기 쓰시는 분들이 많으니... 트레픽에 문제가 된다면 재투자를 해서 서버를 증설하여야 할텐데 그런류의 재투자에는 관심이 없고 사용자를 제한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전자는 돈과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고 후자는 손쉽게 막대한 수익을 올릴수 있으면서도 트레픽을 쉽게 낮출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건 이해를 할 수 있는게 아니고 독과점의 횡포이고 폭리입니다. 지금으로서도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왜 굳이 그렇게 바꿔야 한단 말입니까? 재투자를 통한 기술 향상과 그에따른 수익성에 차질이 생긴다면 몰라도 현제로선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을 뿐인데 왜 굳이 더 많은 돈을 바라는 겁니까? 그리고 조금 있으면 또다시 슬그머니 종량제 이야기가 나오겠지요. 트레픽에 따라 요금을 받겠다? 웃기는 소립니다. 결국 자기들 기술개발에는 관심이 없고 어떻게든지 누르고 밟아서 돈을 뽑아내겠다는 소립니다. 정말 종량제 까지 시행이 된다면 더이상 이 쓰레기같은 나라에서 살지 않을것입니다.
2007-08-03 17:14:55     삭제
쓰레기같은 나라.. 공감합니다.
아이스 2007-08-01 15:16:06     답글 삭제
내가 사는 곳에 KT밖에 안되는 지역이라서 울며 겨자먹기로 서비스 회사를 바꿀수가 없는데...제발 KT만 빼고 회선이 들어 왔으면...
2007-08-03 17:18:01     삭제
어딘지 몰라도 고생하시겠네요..
다른회사들은 왜 님의 집에 인터넷을 못넣는지도 생각해보세요..
다른 통신사들은 이익을 볼수 없으니까 그런거죠..
KT만한 회사가 어딨나요? 봉사단체도 아니고..
Light.Fin.Lee 2007-08-01 15:19:04     답글 삭제
그럼 욕은 많이 듣는듯 하지만.. 하나로 쓰세요, 공유기 사용시 증액에 대해 물어보니 해당 상담원이 그런거 상관 없다고 하더군요.
나그네 2007-08-01 15:22:27     답글 삭제
정말 트래픽이 늘어날까요?

우리가 약정해서 가입하는 전송량은 무엇이죠?

만약 그것이 문제라면 100MBps가 아닌 4분의 1인 25MBps로 가입을 시켜야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한 선로에서 공유기 쓰면 선로가 무작정 늘어나는 줄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100MBps을 쪼개쓰는 것 뿐입니다. 공유기를 쓴다고 4x100MBps가 된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주 어리석은 발상입니다.

라우터의 개념은 백본(backbone)이나 가정용이나 비슷합니다. 사용용량이 400MBps로 늘어난다고 친다고 가정을 해보면 backbone도 당연히 가정용과 비슷한 개념이 적용되어 더이상 늘릴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도 되는 것이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단지 KT가 돈을 벌기 위해 소비자를 압박하고 무지를 이용해서 마치 사실인양 속이는 것 뿐입니다.
나그네 2007-08-01 15:28:16     답글 삭제
그리고 KT는 불법적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http://wariua.egloos.com/2255292

위 내용을 참고하시길.
구국 2007-08-01 15:32:50     답글 삭제
근데 현재 요금 자체가 싼가격이 아니라는거....저기 대만같은데도 인터넷요금 플러스 휴대폰요금 실컷써도 만원도 안나온다는데...한국에서 인터넷 요금만 3만원넘게 받아쳐먹는상황에서 평균적으로 몇대더 공유한다고 해서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다.

안티 kt사이트에 가보면 kt에 대한 안티성 글을 많이 볼 수 잇습니다.
어라? 2007-08-01 15:42:23     답글 삭제
lg데이콤에서는 회선추가한다고 했드만 '걍 공유기 쓰세요. 뭐하러 돈 들이면서 추가해요.' 이러던데... 공유기 존거 추천 좀 해주세요~~ 이러면서 통화했는데...
하늘봐 2007-08-01 15:43:24     답글 삭제
이번 하반기 부터 가정용을 사용하게 되는데 공유기 사용을 와벽하게 차단 해놓았더군요? 이거 계속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가끔 사용하는데 그것이 허용이 안되더군요,
장명성 2007-08-01 15:44:44     답글 삭제
케이티는 한국통신산업 발전의 암적존재 ....아직도 관료조직과 같은 비 효율적인 기업... 공룡과같은 조직과 인원을 효율적으로 정비하고 체질을 개선하면 될것을 그걸 사용자에게 전가 하려고...기를 쓰고있구만...솔직히 울 나라와 같은 아파트가 많은 인구밀집지역은 인터넷 설치비+ 유지비 별로 들지않음. 여지껏 수익 많이내고있다가..그게 좀 어려워 질거같으니까 ..잔머리쓰고잇구나!
2007-08-03 17:21:25     삭제
공룡같은 기업이 맞아요..
하지만 암적 존재는 아닌거 같아요..
대대적인 구조조정으로 민영화 이후 인원은 반정도 줄었어요..
좀더 지나면 철들겠죠?
샤프 2007-08-01 15:46:11     답글 삭제
KT(메가페스)..사실 타 인터넷상품과 비교해서 별볼일 없다는게 제생각입니다 가격도 비싸고..품질도 그다지 지금도 안쓰고 있지만 위글처럼 공유기 제안을 두면 누가 쓰겠습니까? 사실 KT는 주사업이 전화쪽이라 인터넷은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는듯 그리고 본사의 생각처럼 유통망들이 따라줄지도 의문 .. 타 업체와 경쟁이 안되니...
방랑자 2007-08-01 16:05:18     답글 삭제
쓰레기 같은 악덕기업 KT..트레픽 운운하면서 공유기 제한하겠단 심뽀로 보아, 인터넷 종량제가 결국 최종목적인 셈이군요.. 사용자 본인이 속도 저하를 감수하면서 까지 회선 하나를 둘 이상으로 나눠 쓰는데 트레픽 어쩌구 저쩌구 하는게 이해가 안감...
dolf 2007-08-01 16:09:19     답글 삭제
인터넷 종량제는 머리 속에 있을지는 모르지만 당장 실현에 옮기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바로 MegaTV 서비스 때문입니다. 종량제가 되면 이런 데이터 전송량이 많은 IPTV 서비스는 치명타를 맞게 됩니다. KT가 스스로 IPTV 사업을 포기하기로 작정하지 않는 한 종량제는 '마음은 있되 실현할 수 없는 것'이 될 것입니다.
불쌍해 보여 2007-08-01 16:10:19     답글 삭제
케이비에스 처럼 한다 이거지? 쯔쯧...좀 노력좀 해봐...직원임금도 좀 동결하고,,, 사장 연봉 1원 받는데 얼마나 만냐...무조건 국민의 지갑만 만만하게 행동하지 말고.
불쌍해 보여 2007-08-01 16:12:56     답글 삭제
차라리 이렇게 말하면 어떨가? " 국민여러분 도와주세요. 부양가족도 있고, 실적이 말이 아니고요. 성장동력도 없어서 국민 제안 받고 있는데 좀처럼 잘 안되네요. 그렇다고 명색이 케이티인데 월급줄이면 직원들 데모 엄청할거 같고요. 어쨋든 여러분이 좀 도와주세요...천원짜리 백원짜리 능력되는데로 도와주세요..." 이러면 오히려 정감이나 있지...실력은 없으면서 최고 대우 받으려던 인물들의 과거가 생각나는군
허허~ 2007-08-01 16:27:12     답글 삭제
이제 거꾸로 가네요
중국처럼 종량제로 가네요 ㅎㅎ
중국은 반대로 종량제에서 정액제로 유도하는데 무신... 쯧쯔...
줄건주고 받을건 받자. 2007-08-01 16:29:46     답글 삭제
kt도 먹고살아야죠 한국의 통신 선봉대로 나서 농어촌 산골등등 전화가설에 메가패스 설치하구 자본도 무자하게 들었는데 하나로 파워콤 온세 등등..난림한 군소유선기업들에게 손님 다뺴았기구 그래도 살라구 광랜 설치했는데 손님은 정체로 꼼작안하구,,,공유기 쓸려면 당당히 돈주고쓰면 말없을텐데..돈 안낼려니 부작용 유발..낼건 내고쓰는 맑은사회우리나라..
2007-08-03 17:25:19     삭제
"맑은사회 우리나라"..
제 꿈입니다.
윗분 2007-08-01 16:42:38     답글 삭제
KT가 공유기제한 안하면 망한답니까?
수익이 조금 줄어드니까 지들은 수익줄어드는꼴 못보니까 고스란히 소비자한테 덤탱이 씌우는거 아닙니까?
서비스 더 잘해서 소비자 끌어들일 생각은 안하고 남아있는소비자한테 받아서 매꾼다식은 안되죠...
그전에 서비스개판이면서 비싸기만 오지게 비싸고 그러다보니 새로생긴 회사들이 서비스도 좋으면서 싸게 해주니까 다 떨어져 나간거지...
그나마 이제 정신차려서 속도같은건 괜찮긴 하더군요 -0-;;
2007-08-02 11:23:48     삭제
수익때문 그러는게 아니고 많은 트랙픽 유발자로 인해 다른 고객이 피해를 보니까 그러는거죠.. 아마 님같은 사람들은 KT를 버리고 다른데 가겠지만 그로인해 수익은 더 줄어들거 같네요..
딴소리 2007-08-01 16:49:39     답글 삭제
KT 주식사야 되겠네...ㅋㅋ
ㅇ.ㅇ 2007-08-01 17:05:13     답글 삭제
본문에 ""지금의 요금제는 사용자들이 24시간 동안 Full Speed로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전제로 책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라는 글이 있는데요... 잘못된겁니다. 사용자가 24시간 Full Speed로 사용해도 KT에서 뭐라 할 수 없는거죠.. 왜냐면.. 반대로 24시간 Low Speed로 사용한다고해서 가격을 깍아주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1달에 0시간 사용한다고 돈 안내는게 아니니까요.
우주 2007-08-01 23:10:58     삭제
의견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KT가 가격 산출을 할 때 사용자들이 대역폭을 24시간 Full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전제로 상품 기획을 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이 잘한 것이다, 못한 것이다라는 것을 판단하는 글은 아닙니다.
김후레쉬 2007-08-01 17:07:48     답글 삭제
이글을 작성하신분 답변좀요..
먼저 말씀드리지만 저는 중간 입장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저도kt안티라면 안티입니다..밑에 글들은 타당성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맨첨하신말 `KT의 공유기 제재가 본격 시행을 앞두고 여기저기 항변들이 많네요. KT의 입장이 일견 이해는 갑니다. 그들이 정한 지금의 요금제는 사용자들이 24시간 동안 Full Speed로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전제로 책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갈수록 늘어가는 사용자들의 인터넷 트래픽이 부담스럽겠죠`이부분에 대해서 납득이 안가는데 이해를 하신다면서 그 밑으로 쓴글들은 제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그냥 스쳐가듯 말한듯 싶은데 매처음 5줄정도되는 그글을 읽고 밑에 글을 읽으니 그냥 일반 불만 처럼 들리는듯 싶어서요.정확한 요점 부탁드려요
우주 2007-08-01 23:14:03     삭제
^^ 3줄로 요약합니다.
1. KT의 이번 정책에 대해 일견 이해는 간다.
2. 하지만, 너무 속이 뻔히 보이는(손안대고 코풀려는) 정책이라 공감할 수 없다.
3. 1번이 이해는 가니 다른 상품 정책이나 신상품 기획을 통해 정책을 변경해야 한다.
ㅋㅋㅋ 2007-08-01 17:16:01     답글 삭제
KT ㅋㅋ 사용하지마세요. 엑스피드 하나로 등등 다른거 사용하세요.
KT 망해야돼요. 그리고 통신회사 외국인통신회사 개방돼어야합니다.
그전에 정통부 장관 이랑 노무현을 잡아야돼겠죠. 나라가 개판인데 너무 무능력하고 로비나 먹고 앉아있고 이통비와 기름값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도 한마디 2007-08-01 17:18:44     답글 삭제
너무 KT에 욕하지 마세요...다른 기업에 비해서 우리나라에서 그래도 소비자 우선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직원들 엄청 불쌍하답니다.
삼성이 서비스 좋다고 하지만 결코 아니라고 봅니다. 서비스 만족이 KT가 더 우선이랍니다. 그리고 KT가 민간기업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공기업처럼 손해를 많이 보고 있답니다. 어떤 기업이 손해보고합니까. 싸다 싸다 고 하지만 막상 돈안되는 곳은 아마 안될껄요 국제 전화 말입니다. kt는 돈안되는데에도 가서(세계,오지)선로 만듭니다. 그리고 전화 한번씩 불통되면 난리입니다. 물론 외국 기업꺼 사쓰면 더 전화품질 좋다고하더군요..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국내 기업꺼 사쓰라고 해서 삼성,엘지.환화 기타 등등 장비 씁니다...
만약에 kt가 무너지고 외국 기업이 사게 되면 아마 우리는 엄청난 전화비 물면서 전화 써야하고..돈안되는 곳에는 전화도 못할꺼예요...KT살아야합니다. 손해만 보면 안되잖아요..기업인데.국민을 생각하는 몇 안되는 기업입니다. 너무 욕하지마세요..
SunnyB 2007-08-01 17:20:55     답글 삭제
만약 그런일이 벌어지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재소가 가능할것 같네요. 공공재를 이용해서 막대한 이득을 취하는것은 어느정도 막을수도 있을것 같군요. KT같은 상장기업은 영업이익과 설비투자규모등이 모두 회계감사를 받기때문에 쉽게 파악이 가능하니까 이렇게 해서 KT가 거둬들이는 이득을 분배하는 정책을 가져간다면 개인 사용자들은 기본료가 왕창내려갈 수 있습니다. 예컨대, KT의 추가수익 수준을 정부가 관리 감독하게끔...흐흐흐..
궁시렁 2007-08-01 17:24:10     답글 삭제
KT의 고민을 모르는 것은 아니나 공급자 위주의 마케팅 전략이 아닌가 싶어 나중에 자칫 소비자들의 거센 항의에 직면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본다 예를들자면 현재 소비자들에게 가입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는 상품별 서비스 퀄리티의 문제를 들수 있다. 매가패스 라이트의 경우 다운로드 업로드 구분하여 일정 속도를 얘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적으로는 이러한 제시된 속도가 보장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같은 경우 지금까지는 소비자들이 가만히 있었지만 이처럼 KT가 공유기 사용에 따른 이용요금을 부가하려 한다면 이같은 사실에 대한 피해보상을 요구할 수도 있지 않을 까 싶다. 차라리 종량제로 전환을 하는 것이 소비자들의 올바른 사용도 유도하고 회선의 부하도 줄이는 효과를 거둘수 있지 않을 까 싶다. 실제로 하루에 집에서 불과 2~3시간 정도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이로인해 한달에 3만원 가까운 돈을 지불하는 것은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다.
2007-08-03 17:27:30     삭제
그럼 한달에 얼마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하십니
까?
청애 2007-08-01 18:01:00     답글 삭제
세대에 대한 추가를 요청할려거든
한대 이면서 일정한도 이하로 쓰면 보상해주니?
즉 권리를 주장하고 싶으면 책임또한 따르는바 일정시간이하로 쓰면 할인해줘라.
강수현 2007-08-01 18:36:39     답글 삭제
사용자에게 100M급으로 팔았으면 100M내에서 무엇을 어떻게 쓰던 관계가 없는거 아닌가요?... 속도가 문제가 된다면.. 100M급이 아니라 10M급으로 속도 제한걸고. 월 이용료도 낮추어서 속도별 가격의 차이를 두는게 낫지 않나요?.. 어떤사람은 컴터 한대로 인터넷만 잠깐하고 어떤사람은 파일서버를 이용하고 하는데도 가격은 똑같은데.. 우선 KT는 속도별 상품을 더 두어야 한다고 봅니다.
공유기를 사용해서 10대의 컴퓨터로 트래픽이 10M가 아는게 문제입니까.. 아니면 한대의 컴퓨터로 100M의 트래픽이 나오는게 문제인가를 KT는 판단해야한다고 봅니다.
권태희 2007-08-01 19:00:44     답글 삭제
뭐 kt adsl pr쓰는데 공유기 물려서 씁니다.. 항상 3개는 물려있습니다.. 뭐 일생기면 따른거 물렸다가 끼기 귀찮아 2개 물려 쓸데도 있습니다.. 뭔소리나하면 한 컴터에 물려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이것도 공유기로 3개회선 쓴다고 돈 더내야 하는겁니까.?? 보드자체에 2개렌은 문제가 생기면 다운됩니다. 문제를 잡을려고 패치받을려면 추가한거 하나만 살아있죠. 그렇다고 해도 이건 또 구형이라 좀 문제가 있고 그래서 3개 씁니다.. 한컴터에.. 이런것도 돈 더내야 하는걸까요?
우주 2007-08-01 23:17:54     삭제
일련의 소비자 불만을 모니터링하면서 상품 운영 정책에 대해 어느정도 유연하게 대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들어, 동시에 3대가 연결하지 않는 것이거나 대용량의 대역폭을 잡아 먹지 않는 디바이스가 연결되거나... 그런 경우에는 유연하게 대처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KT측에 문의를 해보면 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권태희 2007-08-01 19:04:45     답글 삭제
속도.. 전화국에서 멀기만한 곳에서 adsl씁니다. 비싸기는 광랜보다 비싸고 속도는 .. 광랜이 더 느려 하는 사람있음 패주고 싶답니다.. 안정성..디아블로2 아시죠. 하드코어모드 죽으면 끝.. 못 키웁니다.. 요즘은 사람이 줄어서 안정성이 올라갔지만. 그래도 렉. 연결끊김. 툭하면 경험하는 일입니다.. 최소 2틀에 한번이상.. 심하면 하루에 4~6번 정도... 많은시간 하는것도 아니죠. 퇴근후에야 컴퓨터를 하는거니까.. 이런 서비스로 돈 내는것도 아까운데 . 공유기쓴다고 더 내야 하는걸까요.>?? 아 그리고 어쩌다 한번씩 전화도 없이 하루종일 안될때도 있지요.. 하도 안되서 물어보면 장비교체한답니다. 교체후 .. 인터넷 연결 안됩니다.. 사람 불러서 다시 모뎀쪽 설정 바꿔야 하더군요.. 이거 몇번 겪었습니다.. 서비스 흠 결코 좋다고 못하겠군요..
심명철 2007-08-01 22:37:26     답글 삭제
KT에서 FTTH 광랜에 등급매겨서 서비스 하고있는건 아시느 모르겠네.....처음에 100MB광랜으로 가입하신분들은 한번쯤은 속도테스트해서 12MB가 나오는지 100MB가 나오는지 확인해 보는게 좋을것같네요...처음에 100메가로 계약해놓고 아무런 공지도 없이 12메가로 다운시키는건 소비자를 우롱하는 처사인거지...
2007-08-02 11:29:09     삭제
FTTH 요금제가 3가지가 있답니다.
10M 라이트
50M 프리미엄
100M 스페셜
아마 님은 라이트를 쓰고 계씬듯..
777 2007-08-02 00:25:52     답글 삭제
안녕하세요

케이티는 유동아이피 방식이라서 해킹의심이 들 경우에 모뎀을 재부팅해서 아이피를 바꿀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유동아이피를 선호합니다.

그런데,

요즈음 살펴보니
모뎀을 5분이상 껏다가 재부팅을 해도 똑같은 아이피가 잡히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해킹문제로 유동아이피썼는 데,
그렇다면,
차라리 고정아이피로 가도 마찬가집니다..

당분간 살표보고서 안고쳐지면,
옮길까 생각중입니다
wow가 최고야~ 2007-08-02 03:39:08     답글 삭제
흠 저는 미국에 사는데요~
케이블하고 인터넷 신청하면 첨에 세팅하러 오잖아요 아저씨가 오히려 우리집 공유기 보고는 거기 회사꺼 별로야...하면서 다른회사 추천해주셔서 다 세팅까지 해주시고 가던데요? ㅋㅋㅋ
김용석 2007-08-02 03:52:35     답글 삭제
저는 예전 살던 집에서 앞집과 무선공유기로 같이 사용햇습니다.
반반씩 부담하고 공유기는 저희집에 설치했죠.

차라리 두집당 한개의 AP면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저희가 항상 AP를 열어두는대신 3년 약정 후 그만큼 요금할인등의 이득이 있었으니 어차피 샘샘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루넷(하나로)프리미엄으로 20메가 들어왔는데 20메가 다 쓸일도 없더군요. 저희집은 컴 두대, 앞집은 한대 였습니다.
김용석 2007-08-02 03:58:22     답글 삭제
하나로는 a/s 기사분게서 공유기 세팅까지 해주시는 세심함을 ;;
보여주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처음엔 무서워서 a/s부를 때 공유기 숨겨놨었는데 나중엔 귀찮아서 그냥 받았는데 아예 공유기까지 손봐주는 치밀함을 지녔다는..
케이티는 솔직히 친구집에서 쓰는것만 써봤는데 별로였더라는..
맘에안들어...케이티 전화도 하나로로 바꾸기를 잘한듯 ㅋㅋ
안경태 2007-08-02 07:24:38     답글 삭제
진짜 KT 한 달 사용료 5000원 인가요?
돈에 미쳐군 2007-08-02 10:07:10     답글 삭제
아마도 득보다는 실이 더많을걸..
지금 kt스고 있는데.. 다른곳으로 바꿔야지..
2007-08-02 10:20:16     답글 삭제
우주씨

당신의 글에 댓글을 함부로 지워도 되는가요?

집에서 인터넷도 잘 안하고 컴퓨터도 한대 쓰는 나같은 사람이 있기에

당신들처럼 몇대씩 써대면서 네트웍 풀풀 돌리는 인간들이 있으니까

내가 손해보는거 아니오? 그런것들을 답변달았는데 왜 맘대로 삭제하시오.

이런 논의 자체가 서버돌리고 네트웍 풀풀 써대면서 요금은 적게내려는

얄팍한 수작이 아니오.

글 또 지우면 계속 작성하리다~
똥광비광 2007-08-02 13:53:39     삭제
손해를 보는건가요??
혜택을 충분히 사용안하고서 충분히 사용한다는 사람한테 따지다니..
우주 2007-08-02 14:56:55     삭제
댓글의 삭제 기준은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과 반말이 포함된 경우 삭제합니다. (물론 무조건 반말을 썼다고 삭제하진 않습니다.) 등록된 댓글 중에서 심한 글이 있어 삭제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고 계시는 공개된 공간이니 의견을 조리있게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문삼식 2007-08-02 10:24:47     답글 삭제
어떻게 하면 더 받아 먹을까 하는 생각 뿐이니 그러니 자꾸 해약하고 다른 곳으로 가지 갈수록 요금이 내려가는 추세를 역행하고 있으니 언제까지 탁상공론만 할것인가? 현실을 직시하라 !
개똥이 2007-08-02 10:28:20     답글 삭제
언젠가는 해야 할일을 KT가 시행하는군요
곧 하나로 파워콤도 다 하겠지요.

그냥 돈주고 씁시다..
xxx 2007-08-02 10:44:05     답글 삭제
이미 KT는 천문학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음.. 돈 더 벌어 쳐먹을려는 그따우 수작은 절대 용납해선 안됨.. 트래픽이 많아져 돈 더받는다면, 그냥 단순 eMail만 확인하는 사람들 인터넷 요금은 왜 깍아줄 고민을 안하는가? 국민들 더 많은 삥뜯을 궁리만 하지말고, 뭔가 진보된 기술을 개발해라..
똥광비광 2007-08-02 13:51:08     삭제
결국 KT에 목적에 맞게 행동하시네요..
공유기 제한은 결국 종량제로 가기 위한 하나의 발걸음인데 E메일만 확인한다고 요금을 깍아주고 그런걸 원한다면 결국 종량제밖에 더있겠소?
2007-08-02 10:48:06     답글 삭제
어쩌란 거니?
그냥 몇천원 더 내서 쓰든가.. 싫으면 말든가.. 먼 말이 많아~!
선발사업자.. 총대메고 가는데,
후발사업자는 가입자 빼앗아가기 급급하고.. 불쌍한 KT
KT는 기업인가 봉사단첸가?

KT 등지고 하나로, 파워콤 가세요..
그렇게들 사세요~
다 마찬가지 되겠지..
2007-08-02 10:55:29     답글 삭제
그리고.. 주인장 "우주"님..
9개나 쓰고 계셨네.. 제발 KT쓰지말아주세요..
저~기~ 하나로나 파워콤으로 가세요.. 제발~
KT에서도 님같이 많은 트랙픽나는 유저 싫어할거에요..
우주 2007-08-02 14:54:25     삭제
네. 아마도 저 같은 USER에게는 특별 요금을 물려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전 KT안 쓰고 하나로씁니다.
2007-08-03 15:27:16     삭제
하나로 쓰신다니.. 예상외인걸요^^; 그렇게 KT비난하더니..
2007-08-03 15:57:11     삭제
우주님.. 그럼 그냥 쓰시면 되시는데..
님은 KT가 총대매고,
다른 통신사업자들 따라갈까봐 두려운건가요?
ios 2007-08-02 11:20:12     답글 삭제
작성자 우주씨 집에는 컴퓨터를 많이 쓰시네요....우주씨 말처럼 우주씨가 KT에 낼돈이 9*5,000=45,000원이면 누리집에서 내야할돈은 1*5,000=5,000원인데 그럼 돈을 돌려 받아야 되는게 아닌가....
쥬드 2007-08-02 11:47:43     답글 삭제
웬만한 보통사람들은 상관없을듯 보이는데요...
트래픽을 많이 잡아먹거나 공유를 비양심적으로 많이 하는 사람들은 돈 좀 더내야하겠지만 ^^;

KT도 나름대로 필사적이랍니다. 임금 동결하던지라고 누가 말씀하셨는데 실제로 작년 연봉은 동결되었고 4년동안 임금상승이 매년 2%에 그치고 있습니다. Kt 기업공시보시면 나와요
BAKNAE 2007-08-02 12:17:14     답글 삭제
하XX텔XX에 근무하던 경력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일단 KT에서 FTTH하고 있는데 정확한 명칭은 PON(포지티브 옵티컬 네트워크)방식입니다. 수동형 광분배기 혹은 능동형 광분배기를 이용하여 광분배 후 각 가입자에게 광으로 들어가 광모뎀(PON단말장비)에 연결되는 방식이죠.
전통적인 이더넷 방식일 경우 각 가입자(포트)당 속도제한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더넷 방식에서 탈피한 HFC(유선동축망-보통 유선방송인터넷이라고 하죠)나 XDSL(ADSL,SDSL,VDSL,HOME-LAN)그리고 KT에서 현재 서비스중인 FTTH(PON)서비스 같은 경우는 가입자 단말장비(모뎀)을 필요로 하며, 이 서비스들의 특징은 가입자 속도 제한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하나로나 파워콤에서 하는 ETHERNET 방식의 광랜도 마음만 먹는다면 속도 제한이 가능 하지만 비용적 측면에서 타산이 안 맞기 때문에 하지 않고 있구요...
한마디로 모뎀을 통한 인터넷 연결은 가입자 모니터링은 물론 속도제한, 모뎀리셋 까지 가능하며, IP가 몇개 사용중인지(보통 LAN-MAC의 개수로 확인합니다.)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KT가 현재 주장하고 있는 일부 악성 사용자의 트래픽 과다라는 것은 공유기 사용으로 인한 허용치초과라는 것은 말도 안되는 어불성설이죠. 어차피 트래픽이라는 것은 각 가입자가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냐에 따라 결정되며 허용 트래픽이라는 것은 장비의 성능과 KT에서 속도제한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니까요...
요즘 아무리 공유기의 성능이 좋아졌다고 해서, 그리고 공유기가 스윗칭 기능을 지원해 트래픽 분배를 잘 해준다고 해서 원래 정해진 트래픽의 범주에서는 벗어날 수 없는 것이죠.
예를 들어 VDSL-20M급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장비에서 지원되는 최고 트래픽은 포트당 20Mbps이며 KT에서는 가입자가 가입한 서비스에 따라 LITE(5M), PRO(10M), PREMIUM(20M)이런식으로 포트제어를 하여 서비스 하는 것입니다. 라이트 사용자가 100M급 스윗칭이 되는 공유기를 사용하여 4대의 PC를 한 사이트에서 동시에 같은 파일을 받는 다고 하면 라이트의 트래픽인 5Mbps를 4로 나눈 값으로 트래픽을 쓰게 되는 것입니다. PC 1대당 약 1.2메가의 트래픽으로 다운받게 되는 것이죠... 한번 공유기 쓰시는 분들은 함 실험해 보시면 알게 되실 것입니다. 트래픽은 정해진 트래픽을 넘을 수 없다는 것이라는 것을...
이러한 사실로 볼때 KT는 기존 가입자들이 1회선의 인터넷 서비스로 여러대를 쓰는것 자체를 배아프게 생각하고 있으며 공유기에 맞물린 나머지 PC들을 잠재적 가입자로 보고(쉽게 말해서 돈덩어리로 보고) 가입시키거나 아님 회선 추가료를 받아 이익을 챙길려고 하는 것입니다. 고객을 봉으로 알고 하는 짓인거죠...

여담이지만 하나로 같은경우 현재 하나TV의 운영을 위해 공유기 제한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TV자체가 공유기 혹은 허브를 통해 IP 재 분배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죠. 한마디로 하나로 같은 경우 공유기 제한을 하지 않거나 아예 그런시도 자체를 안 한다는 거죠. 물론 하나로가 지역적 편차로 인해 서비스의 질이 나쁜 경우도 허다합니다.(특히 지역유선방송국과의 윈윈계약을 통한-망 임대-인터넷 서비스를 할 경우 더욱 심합니다. 망 자체가 지역유선방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하나로쪽에서는 망에 대한 퀄리티를 책임질 수가 없기때문이죠.. 망에 대한 운영을 지역 유선방송국에서 하거든요. 왜나면 지네꺼니깐...)
오해는 하지 말아주세요. 저도 하나로에서 5년동안 일하다 때려친 사람이니깐요.. 절대 하나로 편을 든 것은 아닙니다.

뭐 여하튼 KT는 말도 안되는 짓을 하고 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나루 2007-08-02 13:43:50     답글 삭제
현행 초고속인터넷 관련 약관상 IP공유기를 이용해 두 대의 PC를 물려서 사용하는 것은 합법적이다. 하지만 세 대 이상의 단말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을 납부해야 한다.
송곳니 2007-08-02 15:10:29     답글 삭제
kt는 이러쿵 저러쿵 때리는 님들아
도서벽지 산간오지에 몇백 몇천만원들여서 한달에 몇천원 받고
것도 한달에 몇번씩 유지보수 하며 기업하는 통신회사 있습니까?
다른 통신회사들처럼 먹기 좋은것만 골라먹는...돈 안되는곳은 나몰라라하는 기업아닙니다 님들이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그래도 안부전화라도 한번 어디든 할수 있는건 국민기업kt덕 아닙니까?
다른 통신회사처럼 눈에 보이는 이익만 생각하고 기업 한다면
kt는 지금에 통신비를 더 줄일수 있어요
국민과 국가를 생각하지 않고 미래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예를 들어 장비만해도 외산 장비 쓴다면 줄일수 있어요
그리되면 어찌될까요 우리국내 통신기업 망해요
연구진 기술자 없어집니다
다른 회사처럼 외산 장비쓴다면 수익 따질 필요도 없어요
불모지 우리나라에 이만한 통신발전.....흐이구
수혜와 덕은 잘 모르고 삽니다
작은 손해라고 생각 한게 엄청난 손해를 보는 후회를 부릅니다
2007-08-03 15:41:43     삭제
송곳니님 말 정말 좋네요^^
전 KT 볼때 마다 불쌍한 생각이 들거든요..
자기네들이 봉사단첸줄 아는가봐요ㅡ_ㅡ;;
바비 2007-08-03 15:47:38     삭제
KT가 왜 국민기업입니까?

KT는 현재 이익을 많이 내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글도 올라오는 것입니다.
2007-08-03 17:32:18     삭제
이익을 많이내는 기업은 그만큼 사회에 환원합니다.
지금 다른 대기업 보십쇼. 얼마만큼의 순이익을 내는데도 .. KT만한데가 있나요?
IT써포터즈. 그게 회사가 할일입니까? 정부에서 주도하면 모를까ㅡㅡ 그게 민간기업이 할일이냐구요?
한심히 2007-08-02 15:27:04     답글 삭제
지금 속도에도속도 느리다고 떼쓰는사람
공유기 주렁주렁달고 걸핏함 안된다고 악쓰는사람
다 떠나라 데콤으로 하나로로
선의의 다른 피해자 만들지 말고
그런 사람들 때문에 kt손해보고
정당하게 쓰는이 피해본다
싫음 말아야지
적게쓰는사람 적게내고
많이 쓰는사람 많이 내도록 하는기 어떻다고
그~~~가혹한 소리를
정녕 애기 할사람들은 정당하게 쓰는사람 몫인걸????
우주 2007-08-02 19:39:09     삭제
의견 감사합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법이죠. ^^
2007-08-03 15:32:40     삭제
네.. 그렇지만
중은 떠날 때 절을 비난하고 가지는 않습니다.
ㅣㅣ 2007-08-03 00:01:16     답글 삭제
공유기 당연한것아닙니까? 한대분 인터넷으로 두세대 몇십대를 달아놓으시려고요? 가입할때마다 혹시 토달까 맨날 공유기 숨키고 가면 다는데
넷가이버 2007-08-03 17:35:13     답글 삭제
만약 같은 건물 3층에 각층마다 인터넷을 따로 사용하고 있다고 보고
1층은 매장이라 공유기로 2대 사용하고
2층은 PC방이라 50대를 사용하고
3층은 주택이라 1대만 사용한다고 볼때

전체 회선 트래픽의 대부분은 2층에서 쓰고 있으나
1~3층 사용자들은 같은 비용을 내고 사용하게 되죠
그래서 이런 문제가 나오는 겁니다.

1층에서 2대정도 쓰는거야 큰 문제가 안되지만
2층에서 50대를 쓰는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게되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대다수를 위해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일부를 제한을 두는것 입니다.
대부분의 일반사용자는 IP공유게 제한에 문제될게 없습니다.

가정용 회선으로 영업를 하는분이 문제지요...
마라 2007-08-05 23:20:28     답글 삭제
공유기 사용제한? 시작해봐라 당장 하나로 통신으로 100만명쯤 옮겨갈걸? 그럼 않하니만 못한 거 되겠지.. 지 눈 지가 찌른 꼴돼고 만약 하나로하고 같이 고유기 제한 나오면 업체간에 담합에 해당될 것 같은데...
Nostopper 2007-08-06 16:54:31     답글 삭제
KT는 비용 절감을 해야 합니다.
가입자의 한계성과 기존 설비로 수익증대를 위해 사용자의
불편을 주어서는 안된다는 말입니다.
이말은-신규 아이템(새로운 수익성 창출)을 개발하거나
KT 자체적으로 각고의비용절감을 통하여 서비스 사용자의
배려를 최대한 함으로서 나아가서는 거의 독점 기업이라는
오명및 불옹성의 기업이 되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KT는 큰기업이며 소비자는 개인입니다.
기업이 하고자 한 뜻이 있다면 우선 선행 되야 할 것은
개인을 존중 하여야 할 것이며 개인(소비자)에거 우선 선택권
이 주어져 야 할것 입니다.
chounge 2007-08-06 17:33:30     답글 삭제
살을 빼는 것이나겟는데....
그램린 2008-08-04 15:03:03     답글 삭제
기본적으로 초고속 이용약관을 보면 KT, 하나로, 파워콤등 모든 사업자가 다수의 단말기(컴)를

사용시 추가단말서비스라고해서 추가요금을 납부해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KT나 하나로를 제외하 파워콤은 아직 단속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바뀔지 모르는 정책이라서 ㅠㅠ)

앞으로 단속을 할 수도 있고.. 안할수도 있고.. 알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나중에 단속을 하더라도 현재는 파워콤으로 교체하시는 것이 1차 방법일 듯 합니다.

그러나 임시 방편일 뿐 확실히 처리하고자 하신다면 "엑스피드오피스"를 추천합니다.

http://blog.daum.net/konbc

감사합니다
통신영업쟁이 2008-09-02 17:53:37     답글 삭제
제 카페에 한번 오셔서 구경하세요.
84000원으로 100m 광 인터넷을 전국 어디든 설치해 드립니다.
kt,하나로,파워콤등 가정용이 아닌 데이콤 기업 전용선급 입니다.
사무실이나 공장앞에 전봇대만 있으시면 설치됩니다.
도심이어서 없으시면 별도 문의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통신영업 2008-10-14 14:10:27     답글 삭제
저는 통신영업쟁이입니다. 지금 공유기 추가 단말 요금이 많은 이슈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KT는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이 상업을 추진하고 있고, 하나로 역시 KT의 성공을 보며
추가적인 많은 이익을 추구 하고 있습니다. 일부지역에서는 케이블인터넷도 제재를 하고 있
습니다. 3사중 가장 늦게 시작하는 파워콤도 11월 중으로 제재를 가한다는 소문이 들려 오고
있습니다.위의 고민을 LG 데이콤에서 풀어 드리고 있습니다. 기존 상품에 비해서 몇배에서 몇백배로
품질이 올라가는 100M 단독 전용선급 인터넷입니다. 설치 가능 지역도 광범위 하여
사무실 앞에 전봇대만 있다면 개통 100% 입니다. 도심같은 경우 간혹 안되는 곳이 있으니
주소만 알려 주시면, 설치 가능여부 알려 드리겠습니다.이 상품은 기업상품입니다.
아예 가격 자체가 조금 높긴하지만, 어느정도 규모가 있으시다면,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하십니다.

( http://cafe.naver.com/voip50 )



데이콤 상품은 기업용 상품으로 출시가 되어 공유기 사용에 대해 제재조치는 없을 것입니다. 만약 생긴다면 기존 가입자는 기존

계약내용대로 계약을 유지 합니다.(계약서에 명시 가능) => 일반적인 선은 가정용, 데이콤은 기업용으로 계약내용을 중시합니다.



Q&A



1. 설치가 되나요?

- 국내에서 설치 안되는 곳은 극히 일부 지역입니다. 예를 들어 새로 생긴 신도시와, 산간지방(오지) 정도입니다.이곳은

주소지를 알려 주시면 바로 알려 드립니다. 나머지 지역은 전봇대만 있으면 100% 가능합니다.

2. 품질은 어떤가요?

- 국내 출시된 상품중 자타 공인 최고입니다. 의심하지 마십시요. 기존의 알고 계시는 광랜 상품보다 더 좋은 상품입니다.

일반 광랜은 지역이나 한 빌딩 전체를 100m로 모든 가입자가 이용을 하지만, 이상품은 사무실 단독으로 사용을 하시기

때문에 품질 안정성에 대해서는 견줄 상품이 없습니다. 또한 날씨와 전혀 상관없이 항상 일정한 품질을 제공합니다.

3. 설치기간은 ?

- 이 상품은 광케이블을 국에서 다이렉트로 끌고 가는 상품이라 설계 3일,인입,장비설치,광케이블 접속,개통 으로

4 단계가 이루어 집니다. 장비도 모뎀이 아닌 광스위치(싯가 80만원)와 허브렉(750mm*750mm*750mm-싯가 30만원)

이 설치됩니다. 그래서 총 7일 +3(날씨에 따라서)일정도 필요합니다.

4. 설치비용은?

- 상품의 가격은 56,000원(빌딩내 저희 사용자가 있을 시)

75,600원(인터넷 전화와 같이 신청 시-전화번호나 사용방법등 변경 되는 것은 없습니다.)

84,000원(인터넷만 단독으로 사용 시)

모두 설치비,장비비는 무료입니다.(위 가격조건은 3년 약정 시 가격입니다.)



연락처 0505-259-5000 hp 010-6831-7652
^^ 2008-10-27 14:51:13     답글 삭제
과다트레픽? 약관?..
다 웃기는 소리가 아닌지?
그져..
초고속통신망 고객의 포화로 인한 영업및매출상승이 침체되어있기때문에..
어떻하든..이익을 올리기 위한 수단이 아닌지.
약관일뿐이지..
법적으로 불법이 아닙니다.
하나의 PC에 가상머신으로 여러 OS를 돌리면 불법?인지.
그럴리가 없지 않냐? 하지만.
그럴리가 있든 없든..
회선을 하나쓰는데에 있어서 서비스업체가 불법이니 뭐니 할수 없는겁니다.
-.-
바보 아닙니까?
대중화된 OS는 기본적으로 인터넷공유 설정이 있습니다.
Windows나 OS X나..
기본적인 네트워크시스템을 불법이라뇨?
데콤맨 2008-11-04 09:55:50     답글 삭제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lg데이콤 에서 기업 영업담당인 통신영업쟁이입니다.

지금 인증수제한조치, 추가 단말 요금 , 공유기단속이 많은 이슈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KT는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이 상업을 추진하고 있고, 하나로 역시 KT의 성공을 보며
추가적인 많은 이익을 추구 하고 있습니다. 일부지역에서는 케이블 방송(so)에서도 단속을 한다고 하네요

3사중 가장 늦게 시작하는 파워콤도 11월 중으로 제재를 가한다는 소문이 들려 오고 있습니다.
위의 고민을 풀수있는 1차적인 방법은 그지역에 케이블방송(so)이 들어올수 있으면 그걸 신청하시면 가장 싸게 사용이 가능하실겁니다 그러나 속도는 보장 못합니다....

케이블 방송도 안들어온다면 LG 데이콤에서 풀어 드리고 있습니다. 기존 상품에 비해서 몇배에서 몇백배로 품질이 올라가는 100M 단독 전용선급 인터넷입니다. 기존 알고 계시는 광랜과 설치 장비면 이나 품질,구성방법 자체가 다른 전용선급 인터넷 입니다. 설치 가능 지역도 광범위 하여 사무실 앞에 전봇대만 있다면 개통 100% 입니다. 신도시같은 경우 간혹 안되는 곳이 있으니 주소만 알려 주시면,

설치 가능여부 알려 드리겠습니다.이 상품은 기업상품입니다.
아예 가격 자체가 조금 높긴하지만, 어느정도 규모가 있으시다면, 사용할만한 금액이고,
또 이번기회에 인터넷전화 도입을 하신다면, 오히려 통신 고정비용이 절감될 수 있습니다.
한번 카페로 놀러 오세요. http://cafe.naver.com/dacom70" target="_blank">http://cafe.naver.com/dacom70 입니다. 데이콤은 공유기 단속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0505-980-0002 , 010-4668-5100 입니다.....


자신있게 말씀드릴수 있는점은 대한민국에서 품질/안정성/가격/고객관리까지 더이상의 상품은 없다고 자부합니다.. 항상 즐거운 일만 가득하세요..


출처 http://cafe.naver.com/dacom70" target="_blank">http://cafe.naver.com/dacom70
이상철 2008-11-13 09:18:45     답글 삭제
안녕하세요. 저는 통신영업을 담당하는 영업사원입니다. 최근 공유기 추가 단말 요금이 많은 이슈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KT,SK브로, LG파워콤등의 통신 사업자들은 공유기 사용제재 및 PC댓수 요금부과등 공유기 단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결할수 있는 방안을 찾아 드리오니 블러그 들려주세요 http://cafe.naver.com/lgdacomlan 담당사원 이상철 차장을 찾아 주세요. 017-393-8814, 0505-932-0505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덧글
비밀글